고객센터
어제(5월16일) 로얄로더에서는 녹화방송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래서 수강하신 분들의 이용내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하루치 데이타를 분석했습니다.
분석방법은 녹화방송을 실행시킨 시간, 지역, 그리고 어떤 강의를 보고 있는지 분석했는데요.
녹화방송을 본 회원 중 무제한 장비가 아닌 다른 장비를 이용해서 녹화방송을 들으신 분들의 약 30%가 이상했습니다. 그 중 10%는 아주 이상합니다. 예를 들면 서울에서 1번 강의를 들으면서, 광주나 부산 등 동시간대에 여러 지역에서 다른 녹화방송을 듣고 계시는 분이 있습니다. 최대 1개의 아이디로 9명이 듣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홍길동이 아니라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그래서 생각해 봤는데요. 1) 해킹을 당해서 여러사람이 듣는다. 2) 아이디를 공유해서 듣는다.
우선 30%가 이상했지만 정도가 심한 10%의 회원분들께는 로얄로더에서 해당 회원분들께 일일이 연락을 해서 1. 아이디가 노출이 된건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아이디가 노출이 된거라면 우선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시면 됩니다. 2) 그리고 다른 지역의 아이피는 로얄로더 서버 방화벽에서 차단조치 하겠습니다.
2. 아이디를 공유해서 들었다면 1) 이상한 내역의 아이피 만큼 수강료를 청구하고, 경위서를 받겠습니다. 2) 해당 아이디는 무제한 기기에서만 녹화방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블랙리스트 처리 하겠습니다. 3) 위 조치를 거부하면 고발조치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는 건 모든 사람의 이익을 지키기 위함입니다. 서버를 늘려도 불법 사용이 많아진다면 이용이 불편해집니다. 지금도 포인트지지님 수강을 원하시는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있지만, 이러한 이유로 접수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포인트지지님 강의부터 무제한 장비가 아닌 기기에서는 녹화방송 시청제한을 5회로 했습니다. 그런데 불법 사용자가 30%만 되도 수강생이 많기 때문에 더욱 느려져 강의를 제대로 들을 수 없습니다.
그런 결과가 나온다면 당연히 위에 나온 조치와 함께 무제한 기기가 아닌 장비에서는 시청제한을 5회가 아니라 2회나 3회로 낮춰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혹시 계정을 공유해서 수강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멈추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