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중트레이닝스쿨
-직장인 MTS 매매-
분명히 오전까지는 이랬는데, 장 막판에 HB7으로 자동매수 된 진원생명과학 손절로 인해 맛만 봤네요... ㅎㅎ 진원이 이놈... 하긴 쉽게 올 자리가 아닌데 매수 체결되어 왠일인지 봤더만 대규모 유증 ㅠㅠ 아쉽지만 원칙 손절 했습니다.
장이 미쳐도 단단히 미친 것 같습니다. 지난 2015년 제 깜냥에 맞지 않게 어느 재야 고수의 돌파매매를 따라하다 큰 손실로 상실감에 주식 시장을 떠났다가 2018년 복귀 후 단 한번도 월천을 돌파한 적이 없었는데, 이런 황송한 수익을 내보는군요. 그것도 일별 ALL 빨강으로... 제 실력에 이런 수익이라니... 도저히 믿기지가 않습니다. 역시 잃지 않고 있으면 반드시 기회는 온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지난 2개월간 슬럼프를 잘 이겨내니 이런 수익도 맞아 보는군요. 하지만 리버스페스님이 무강 때 말씀하시기를.. "지금 같이 공매도가 금지된 시장에서, 이런 미친 장에서 수익은 실력이 아니다" 라 하셨습니다.
그래도 조금만 자축할께요....
하긴 지수를 보니 4월 한달간은 장이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지난 3월과 같은 폭락장에서 수익을 내신 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고수이지 않나 싶습니다. 장이 좋던 나쁘던 항상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습니다. 비정상적인 시장... 제 실력이 아니라도 좋으니, 공매도가 금지된 6개월간은 수익을 땡길 수 있을 때 충분히 많이 벌어 놓고 다음 사태를 대비할 수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 장을 잘 이용하는 것도 실력이라 생각됩니다.
2018년 주식 시장에 다시 뛰어 들어서 2년 동안 제시스페라 3기 → 푸른별 9기 → 자그마치 5기 → 한백 2기를 졸업하였습니다. 물론 강의만 듣는다고 다 되는 건 아니에요. 같은 수강생이지만 그 결과는 천차만별이니까요. 하지만 같은 강의를 들었는데 누구는 되고 난 왜 안될까 낙담하지 말고 꾸준히 안 되는 부분을 복기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또한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검증을 하고, 각자의 매매 환경, 즉 직장인이면 직장에서 매매할 수 있는 툴과 노하우를 쌓아야 합니다. 선생님 것을 자기 것으로 소화를 하는 시간이 필요한 거죠... 그게 공부고 개인의 실전매매 경험이라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