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약관 >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로얄로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서비스 중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이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수락한 후 회원등급별로 이용이 제한되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를 말합니다.
② “결제"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권한을 구매하는 행위입니다.
③ “일시정지”라 함은 “회원”의 개인사정으로 일정기간 동안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보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④ “해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⑤ 이 외에서 정한 용어정의 이외의 것은 관계법령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제공서비스 내용)
① 동영상 라이브 강의 및 녹화방송 서비스
②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
③ 게시판형 서비스
④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4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회사"에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서비스 제공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사"가 "회원"에게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적용예정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공지하고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회원"의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 제기가 없으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5 조 (서비스 신청과 이용)
① 이용신청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의 이용신청과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6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회사이용약관"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8 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 또는FAQ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유료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3."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②"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제 9 조 (서비스이용의 제약)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9세 미만의 아동과 청소년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②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지급방법)
①"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온라인무통장입금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회사"가 지급한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6."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현금성 "캐쉬”에 의한 결제
7.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환불)
①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유료서비스를 신청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2.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3.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단, 아래의 각호에 해당될 경우 회사의 책임은 면책됩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로 인해 유료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된 작업의 일정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요소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장애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은 그 이용행위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이는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재화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따라서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의 철회) 제2항에 의거하여 청약철회나 기타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③환불액은 결제액에서 위약금(결제액의 10%)차감, 1개월(30일) 수강료를 30일로 나눈 1일 수강료로 이용금액을 일할계산하여 차감 후 환불합니다.
    · 환불액 = 결제금액 - (30일기준 수강료 1일 환산금액 * 수강일수) - 위약금 10%
    · 2개월 또는 3개월 결제 회원이 환불을 요청해도, 1개월(30일) 수강료를 30일로 나눈 1일 수강료를 기준으로 일할계산합니다.
    · 회원이 환불요청 한 날짜까지 서비스 이용일로 간주하여 환불처리 됩니다.
    · 저녁교육방송은 기간이 아니라 횟수로 일할 계산합니다.
    · 수강신청시 적용된 할인내역은 환불규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이와 같이 계산하여 환불액이 마이너스가 될 경우엔 환불액이 없습니다.
④개인정보(회원ID,비밀번호,결제정보 등)의 도용과 결제사기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열람요청은 관련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수사자료제공절차에 의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⑤환불절차는 다음 각호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1.회원은 반드시 로얄로더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요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환불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0일 이내에 환불 처리되며, 환불이 불가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①"회사"는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환급하여야 하며,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회사"가 제①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①항 단서 및 제②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①"회사"는 "회원"이 "회사이용약관" 제20조(이용제한)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제①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③제①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13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 15 조 (과오금)
①"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6 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유료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 해야 하나, "회사"가 예측할 없는 전문가의 질병 또는 전문가의 사유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회사 홈페이지 및 방송솔류션(유료서비스) 안정성을 확보 해야 하나, 외부로부터 제공받는 데이터라인 및 데이터 자체의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7 조 (분쟁해결)
본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고객의 주소지 또는 거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2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